(주)하이즈 건강에 좋은 현미와 발아현미 이야기

발아현미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하이즈 작성일17-06-05 15:31 조회224회 댓글0건

본문

- 발아현미란?

왕겨를 벗겨낸 현미를 적정한 수분,온도,산소를 공급해 1mm~5mm정도 싹을 틔운것을 말한다.

다만 발아현미의 제조방법은 잘 살펴봐야 한다.

대부분 큰 저수통에 히타봉을 장착하여 온도를 올려서 제작하는데 가장중요한것은 발아시 청결과 산소

공급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생산량이 적어도 가능한 100%의 발아에 중점을 두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 효능

싹이난 현미에는 비타민,아미노산,효소,SOD(superoxide dismutase)등 몸에 유용한 성분들이 생긴다.

이와 같은 영양소들은 몸의 자연치유력을 높이고 성인병을 예방하며 몸의 독소를 씻어내는 해독작용을 한다.

 

뿐만아니라 발아현미는 현미와 백미의 단점을 보완해준다. 현미는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소화가 잘되지않고 질감이 까칠까칠한 단점이 있다. 백미는 도정 과정을 거치면서 배아에 포함된 영양분이 대부분 소실된다. 현미의 소화를 방해하는 피틴산은 싹이 나면서 인과 이노시톨로 바뀌어 소화가 잘된다.

또 도정을 하지 않아 씨눈의 영양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또한 단백질,식이섬유,칼슘,인,철,비타민등의 영양분도 현미나 백미보다 많이 함유하고 있다.

 

발아현미의 영양분은 배아(쌀눈)에 66%,겨층,호분층 내피에 29%,배유에 5%로 분포되어 있다.

 

 

- 현미와의 비교

발아현미는 현미에 비해 소화가 잘되고 GABA,감마-오리자놀,옥타코사놀등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들 물질은 항암작용을 하고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특히 감마-오리자놀을 성장을 촉진하기도 한다. 발아되면 현미에 있는 비타민 B1,B2,당질,단백질,지방질,식이섬유소등이 수배 증가하여 생체 이용율도 높아진다. 또한 발아가되는 과정에서 에너지원은 현미에 있는 탄수화물을 사용하기때문에 발아현미에는 현미에

비해 단백지및 그외의 다양한 무기질및 유익한 요소가 많아진다.  지구상에서 최고의 식품은 최적의 조건속에서 만들어진 발아현미라는 사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